· HOME > 제품정보 > 원목마루의 특성 및 관리요령 > 원목마루의 특성

 

 
 
 

신축된 주택과 건물에서는 인체유해물질이 많이 발생하는데, 원목마루는 천연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의 주원인인 포름알데히드(HCHO)와 각종 유기화합물, 악취 등이 배출되지 않아 인체에 안전합니다.

또한 원목마루에서는 나무 고유의 은은한 향기가 배어나며, 항균력과 살균력 첨가물질이 가미되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원목마루는 천연소재인 원목을 마루판으로 가공한 것으로 국내에서는 표면의 원목두께가 2mm 이상인 것을 원목마루라고 하며, 무늬목 단판두께가 2~5㎜정도로 다양합니다. 천연재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최고급 마루로 취급되고 있으며 당연히 가격도 고가입니다.

 
 

원목 그 자체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수축과 팽창이 있어 온돌난방이 주류인 우리나라에서는 제한적으로 시공되었으나, 이제는 제조공법과 시공기술의 발달로 바닥난방에도 사용가능한 원목마루 제품이 다양하게 개발ㆍ출시되고 있습니다.

원목마루에 엠보싱 신기술을 적용, 나무 무늬결을 따라 수제 스크래치 효과로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려 얼룩 및 발자국이 나타나지 않으며, 마찰력의 증가로 미끄럼을 방지해 보행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원목 자체로 만들기 때문에 나뭇결 고유의 무늬와 색상이 살아있어 보기가 좋고, 첨단기술로 긁힘이나 마모에 강하며, 하자 발생 시 표면에 샌딩과 도장을 몇 차례 할 수 있어 항상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자연 원목을 사용해 단열효과가 뛰어나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해주고 독성물질의 중화 및 차단효과가 있어 친자연, 친건강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목마루는 주로 상업용과 온돌용으로 사용되며, 목재 고유의 충격 흡수성 때문에 체육관이나 중보행용으로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시공방법으로는 못질시공법과 접착식시공법이 있으며, 타 제품에 비해 열과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시공과 관리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원목마루는 유럽 선진국에서 많이 사용했으나, 이제 우리나라도 의식 수준이 향상되고 건강과 웰빙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원목마루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다면 단연 친환경 소재인 원목마루를 우리의 생활터전인 가정이나 사무실에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